• 최종편집 2024-04-27(토)
 

창세기 동물들.jpg

 

창세기Genesis의 영어 제목 제네시스는 그리스어 구약성경 70인역 성경의 제목을 따른 것이다. 히브리어 구약성경 원본을 70인이 번역했다 해서 70인역 성경이라는 번역본의 그 제목은 시작이라는 뜻이다. 

 

히브리어 성경의 창세기 제목 베레쉬트Bereshit 역시 히브리어 구약성경의 첫 줄의 첫 말에서 따온 것이다. 그 말도 처음에In the beginning라는 뜻이다. 

 

창세기는 시작의 책이다. 창세기는 시작된 모든 것을 불러주는 이름의 책이다. 하나님께서 빛으로 시작해서 모든 존재의 이름을 지어주신다. 이런 시가 있다.


꽃_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태초의 창조 때 하나님께서 각자의 올바른 이름들로 사물들의 이름을 부르신다. 그러므로 그 이름들로 이루어진 세상을 알고자 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성경을 날마다 읽고 생각해야만 할 것이다.

 

창세기는 시간과 생명과 죄와 구원과 인류와 히브리 민족의 시작을 기록한다. 창세기에서 시작한 것들이 성경 이야기에 한결같이 흐르다가 요한계시록에서 끝이 난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이 당신이 바라시는 대로 달라지게 하시기 위하여 끈기 있게 일하시며 기다리신다. 그들은 종종 하나님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이 달라지기를 바라는 기다림을 그만둔 적이 없으시다. 그는 여전히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그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세우신 계획을 당신의 삶 속에서 모두 이루기까지 기다리실 것이다.

 

2024-01-07

 

표지.JPG

신국판 592P @23,000원 /교보.알라딘.예스24.쿠팡 판

태그

전체댓글 0

  • 524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틀메시지_ 창세기Genesis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